선외기 보팅기초 이야기

선외기 오일관리 방법 - 노스필 기름통

마파기 2019. 7. 23. 2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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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외기 오일관리 방법 - 노스필 기름통

도하츠 4.9 나의 새로운 고무보트의 엔진인데요.

사실, 2싸이클 엔진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오일이

있다고 하죠?

 

하지만 공랭식, 선외기의 오일은 수냉식이라 같이 쓸수 없다고 하네요.

 

오일의 경우도 수냉식과 공랭식이 틀리다...음,

 

언듯 들어도 공랭식과 수냉식이 발화점이 틀려 오일을 사용하여

휘발성이 좋게 만든다고 하네요.

 

보통 414ml의 오일한통은 20리터의 휘발유에 썩으면 된다고하네요

 

 

그리고, 2싸이클엔진의 경우 연비가 상당히 않좋기 때문에

가능한 외부 연료통을 사용하는데

 

아래 처럼 외부 연료통외에 보조연료통을 만들어

오일 혼합이 제대로 될수 있도록 하는게 좋겠죠?

 

 

위는 제가 사용하는 노스필 기름통,

일반 통과는 달리 꼭지가 돌아가고

뒤에 달린 버튼을 눌러야만 내부의 오일이 나오게 되죠?

 

 

처음엔 일반 물통에 자바라를 쓸라고 했는데

기름 냄새에 여러가지가 고민이 되더라구요.

 

 

보이시나요?

녹색 버튼 ? 요게 기름을 넣을때 누르는 버튼이에요.

처음에는 너무 비싸다라고 생각했는데

 

사용해 보니 이건 왠걸,

기름을 흘린적도 없고 냄새도 덜한게 대단한 놈이라는 알았어요.

 

물건너온 녀석이라 믿을만 하더라구요.

쓸만한 녀석이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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