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외기 보팅기초 이야기

선외기 오일 이렇게 넣으시면 됩니다

마파기 2020. 8. 1.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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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외기 오일 이렇게 넣으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파기 입니다.

 

선외기를 사용하시다 보면 가끔 엔진이 회전이 이상하거나 소리가 이상하거나

뭔가 특이한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오래된 엔진의 경우 점화플러그나 카브레타 이물질로 인해 문제가 있거나

오일이 이상한 경우(선외기 오일 함량 불량, 수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새 선외기 2사이클 엔진의 경우는 대부분이 오래된 기름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오늘은 선외기 오일 넣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래는 제가 사용하는 노스필 기름통 10리터인데요.

제가 좋아하는 이유는 정말 이걸 이용해 기름을 넣을 때는 한 방울도 안 흘러서

좋기 때문입니다.

물론, 측면에 기름이 어느 정도인지 쉽게 볼 수 있다는 이유도 있고요.

 

 

 

 

제가 가지고 있는 기름통은 10리터인데요.

보통 선 외기 오일의 경우 20리터에 이렇게 선외기 오일 한 통을 쓰게 되어있지만,

10리터를 넣는 경우는 아래 오일을 반통 넣으시면 되는데요.

 

저도 어떻게 넣을까 하는 고민을 처음엔 했었습니다.

 

 

근데 의외로 간단하더라고요.

10리터 넣고 대충 선외기 오일 반 넣고, 10리터 기름통을 다 쓰고 나면

주유하러 가잖아요.

 

그때, 10리터 주유하고 남은 선외기 오일을 다 넣으시면 됩니다.

 

만약, 그래도 정확히 넣으시고 싶다면 위 오일의 경우 Q 모양의 끝이 반이니 참고하세요.

 

참, 오래된 기름의 경우 선 외기에 넣었을 때 푸득 거리지 않게 하려면,

선외기 기름통의 공기주입구를 꽉 닫으시면 됩니다.

 

모쪼록 안전한 보팅 바라면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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