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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마력 선외기 플러싱 해보기

 

고무보트로 출조후 선외기 플러싱을 매번 하시나요?

 

사실 선외기 플러싱을 하는 이유는

내부의 연료를 태워주어서 연료를 없애고,

냄새도 제거하고

다음은 수냉식인 2싸이클 엔진을

선외기 하단의 구멍을 통해 바닷물을 공급해서

식혀주는데 오래되면 염분이 싸여 막힐 수도 있고

삭을 수도 있기때문에

플러싱을 하는게 좋다는 것 알고 계시죠?

 

 

사실 저도 처음에는 플러시을 하러 큰 김치통, 흰색 페인트통을 썼는데

차에 물하고 같이 싣고 다니고 꺼내고 할라니

김치통안에 샐까봐 김장비닐에 물을 담고

묶어서 새지 못하도록 했는데

성가시고 똑 선외기를 고무보트를 새우고 김치통에 담글라니

넣는데 힘들고 해서

 

 

플러싱 마게를 사용해볼까도 했는데 이것도 쉽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위처럼 이동식 물팩 15리터에

끈을(쿨러통 끈) 조절해서 먼저 물팩을 선외기를 살짝 기울인채로

설치한다음 물을 부어주고 부상판위로 살짝 잠기게

해주었더니 이렇게 플러싱하기도 쉽더라구요.

 

선외기 플러싱이 끝나면 다시 물통에 부어주고

세차기를 이용해서 다시 곰보트도 씻어주고 하니 일석이조

이더라구요.

 

한번 해보시면 부피도 줄고 하기도 쉽다는 거 아실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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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파기

유튜버 마파기 TV의 개인 블로그 채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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